6단등극

3선 상대 돌 옆구리 붙이기 맥점- 바둑퀸

 
  66
Updated at 2024-02-06 07:18:51

https://youtu.be/v-Ro5XgIDNc?si=B3YmMPDxEcou6Amr 

권효진 프로8단이 유튜브방송 바둑퀸"에서 AI 정석들을 소개하고 변화를 분석해줍니다. 동영상을 보시고 격조 높은 해설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장면도) 이 포석에서 백1 붙이는 수는 상변 백돌과 연결, 또는 상변 백돌을 내주고 우상귀와 바꿔치기 등을 노리는 상당한 맥점입니다. 이에 대한 흑백의 응수를 살펴봅니다.

 

 해설) 동영상의 해설에서 AI는 흑2 모붙임을 최선의 응수로 보며 백은 밑으로 뻗음은 좋지 않고 백3 위로 뻗음이 좋으며 이하 백7까지 이 결과는 백이 약간 앞선 형세라고 합니다.

 

 참고도1) 백1 붙임에 흑2 위로 젖혀오면 백3 뻗고 흑4 이을 때 백5 젖히고 이하 백9까지 바꿔치기의 이 결과도 백이 약간 앞서는 형세라고 합니다.

 

 참고도2) 백1 붙임에 흑2 밑으로 젖히면 백3 위로 젖힘이 간명하면서 좋으며 해설도와 같은 모양이 됩니다.

 

 참고도3) 백1 붙임에 흑2 뻗는 것은 백3이 맥점으로 건너는 것과 삼삼침입을 맞보기하여 이하 흑8까지 이 결과는 백이 꽤 앞서는 형세라고 합니다.  

 

 

위에 설명드린 내용은 동영상의 많은 변화와 해설 중 일부입니다. 좋은 강의 좋은 공부가 될 것입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