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단등극

6단등극 코너 이용 안내

 
  1929
Updated at 2023-04-20 03:12:33

네 귀의 정석과 네 변의 벌림이 끝나는 초반 30수~50수 정도까지를 포석이라 하며, 과거 귀를 중시 했던 포석 이론은 이제 변의 중요성이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6단등극 코너에서는 수법의 업그레이드와 함께 포석 정석의 개념과 선택에 대한 공부를 돕습니다.


6단등극 코너에서는 많은 행마 사활 끝내기 강의와 포석강의를 검토하여 그 중 6단등극에 잘 큐레이션(맞춤선정)된 격조 높은 유튜브동영상들을 소개하며, 또한 각 동영상은 이해를 돕고 향후의 복습을 위하여 일부 내용을 발췌 정리하였습니다.  


생각하는 힘 즉 행마, 사활, 끝내기에 대한 수읽기 능력이 6단등극 코너에서 극대화되며, 그 수읽기의 범위가 포석과 정석까지 확대됩니다. 포석과 정석에서의 수읽기는 기본적으로 행마나 사활에서의 그것과 동일하며 여기에 집과 세력의 유리한 확보를 위한 연구와 인공지능이 가르쳐 주는 포석과 정석 연구가 추가됩니다.


6단등극 코너는 다음 세 개의 카테고리로 이루어집니다.

큐레이션(맞춤선정)된 최고의 유튜브동영상 포석 강의와 요약정리의 6단포석, 

큐레이션된 유튜브동영상 행마, 사활, 끝내기 강의와 요약정리의 6단연습, 

큐레이션된 AI정석에 대한 유튜브동영상 강의와 요약정리의 6단AI.


그리고 예제의 일련번호만 표기되어 있는 6단침투기술(침략의 테크닉侵略のテクニック) 100개 예제와 6단3수읽기맥(가토 마사오의 3수읽기맥3手のヨミ手筋) 100개 예제에 대해서는 찾아보기 쉽도록 각각 문제 1번의 앞 항목에 전체 썸네일을 넣었으며 우측 카테고리 별 보기를 통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공부하면서 해결되지 않은 궁금점은 6단등극 코너의 각 예제에 코멘트로 질문해 주시거나, 또는 바둑Q&A 코너에서 질문해 주셔도 좋습니다. 바둑Q&A 코너 이용안내에 질문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회원님의 많은 질문과 코멘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