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단등극

소목+마늘모 돌에 눈목자협공- 바둑퀸

 
  37
2024-01-25 06:37:33

https://youtu.be/Um9lDDPRCBA?si=ATgaw8jLPvJoQCE7 

권효진 프로8단이 유튜브방송 바둑퀸"에서 AI 정석들을 소개하고 변화를 분석해줍니다. 동영상을 보시고 격조 높은 해설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장면도) 흑1 상변에 벌린 장면에서 백이 둘 차례입니다. 백은 우하귀 슈사쿠의 마늘모(소목에서 마늘모) 한 흑돌을 하변에서 협공하고자 합니다. 백A, 백B 어느 곳이 좋을까요? 

 

 해설) 백2 눈목자협공이 좋으며, 흑은 흑3, 5의 행마가 간단한 대응으로 백이 약간 우세하기는 하지만 그리 큰 차이는 아니라고 합니다.

 

 참고도1) 해설도 흑5 벌림 대신 본도 흑5 밀고 올라갈 수도 있으며 이때 백6이 급소 자리의 공격입니다. 다음 흑5에서 7의5 자리로 한 칸 뛰게 되는데, 이 결과도 백이 약간 우세한 형세입니다.

 

 참고도2) 해설도의 백2 눈목자 협공 대신 본도 백2 날일자협공하는 것은 흑에 너무 가까워 흑5 밀고올라갈 때 백6 두칸벌림이 필요하고 이하 흑9까지의 진행이 예상되는데 흑백 팽팽한 형세입니다.

 

 참고도3) 참고도2의 백6 하변 2칸벌림 대신 백6 중앙으로 한 칸 뛰어 공격하면 흑7 한 칸 뛰고 이하 흑9까지가 예상되는데, 흑백 팽팽한 형세입니다.

 

 

위에 설명드린 내용은 동영상의 많은 변화에 대한 해설 중 일부입니다. 좋은 강의 좋은 공부가 될 것입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