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급도전

끝내기- 선수, 역선수, 후수 끝내기(3) 4문제

 
2
  223
Updated at 2023-04-14 10:30:45
 질문도1) 흑선입니다. 흑은 선수, 후수 또는 역선수 몇 집 끝내기를 할 수 있을까요?


정답) 흑 후수 8집 끝내기입니다.  흑 이은 후 흑의 선수 젖혀이음 권리 2집.

6집+2=8집입니다..  

후수8집은 작지도 크지도 않은 끝내기이며 보통 종반의 중반에 끝내기 하곤 합니다.

 

 

참고도) 백이 먼저 끝내기 해도 후수 8집입니다.




 질문도2) 흑선입니다. 흑은 선수, 후수 또는 역선수 몇 집 끝내기를 할 수 있을까요?


정답) 흑 후수 6집 끝내기입니다. 흑과 백이 모두 이은 후 둘 다 더 이상의 선수 끝내기가 없습니다. 후수6집은 작은 끝내기에 속하며  보통 종반의 중후반에 끝내기 합니다. 

 

 

  참고도) 백이 먼저 끝내기 해도 후수 6집입니다.




 질문도3) 흑선입니다. 흑은 선수, 후수 또는 역선수 몇 집 끝내기를 할 수 있을까요?     


정답) 흑 후수 14집 끝내기입니다.  흑이 백 한 점을 따낸 후 젖혀이음 선수 권리 4집, 백도 흑 한 점을 따낸 후  젖혀이음 선수권리 4집. 6+4+4=14집입니다. 

후수14집 끝내기는 제법 크므로 중반의 후반 또는 종반의 이른 시기에 끝내기 합니다.

 

 참고도) 백이 먼저 끝내기 해도 후수 14집 끝내기입니다. 




 질문도4) 흑선입니다. 흑은 선수, 후수 또는 역선수 몇 집 끝내기를 할 수 있을까요?     


정답) 흑 후수 10집 끝내기입니다. 흑은 선수 귄리 끝내기가 없지만 백은 흑 한 점을 따낸 후 1선 젖혀이음 4집 권리가 있습니다. 6+4=10.  

후수10집 끝내기는 작은 끝내기는 아니므로 보통 종반의 초반에 끝내기 하곤 합니다.


 참고도) 백이 먼저 끝내기 해도 후수 10집입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