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급도전

1급도전 코너 이용안내

 
1
  382
Updated at 2024-01-30 14:40:33
1급도전 코너는 중급자가 행마, 사활, 끝내기 수법에 대한 예제와 해설을 통해 바둑수법을 이해하고 실전에 유용하게 활용하여 즐거운 중급 바둑을 즐기실 수 있도록 도우며 또한 상급자로 도약하실 수 있도록 돕는 코너입니다.

 

이제 생각하는 힘, 수읽기능력이 많이 발전하셨을 것입니다. 1급은 바둑의 중급자를 상징하는 급수이며 상하 급수 누구와도 즐겁게 둘 수 있는 중급입니다. 1급도전이라 명한 이유는 일단 공부할 기본 자료와 연습 자료가 크게 늘어났다는 것입니다. 1급도전의 목표는 행마, 사활, 끝내기 수법들의 한 단계 높아진 새로운 형태를 습득함과 동시에 실전에서 그 모양 그대로 또는 그 변형에 대해 대처하는 수읽기 능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질문도와 해설을 바둑판 위에 돌을 놓아 보고 이해가 되면, 다음에는 질문도만 보면서 눈과 머리로 답을 풀어 보십시오. 잘 안 되면 다시 돌을 놓아 보고 눈과 머리로 읽는 것을 반복하여 수읽기 능력을 키웁니다. 


1급도전 코너는 다음 두 개의 카테고리로 이루어집니다.

맞춤 제작된 행마, 사활, 끝내기 필수 기본수법 예제와 해설의 1급기본

큐레이션(맞춤선정)된 유튜브동영상 행마, 사활, 끝내기 강의와 요약정리의 1급연습 


그리고 예제의 일련번호만 표기되어 있는 1급기본사활(세고에겐사쿠의 쯔메고사전詰碁辞典) 83개 예제에 대해서는 찾아보기 쉽도록 문제 1번의 바로 앞 항목으로 전체 썸네일을 넣었으며 우측 카테고리 별 보기를 통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공부하면서 해결되지 않은 궁금점은 1급도전 코너의 각 예제에 코멘트로 질문해 주시거나, 또는 바둑Q&A 코너에서 질문해 주셔도 좋습니다. 바둑Q&A 코너 이용안내에 질문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회원님의 많은 질문과 코멘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