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Q&A

바둑Q&A 코너 이용안내(수정)

 
1
  667
Updated at 2023-11-23 06:38:09

기보복기, 행마, 사활, 끝내기, 포석, 정석 등 바둑수법의 질문 코너로 친절하고 빠른 답을 받으실 수 있으며, Mobile 또는 PC로 질문 가능합니다. 

 

1. 타이젬 실전기보 복기 질문하기 

- m.tygem.com(Mobile) 또는 app.tygem.com(PC)에서, 수순 기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2. 타이젬에서 작성한 질문도로 질문하기  

 m.tygem.com(Mobile) 또는 app.tygem.com(PC)에서, 내 작성 기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3. 오로, 한게임 등 모든 사이트에서, 스크린샷(Mobile)으로 질문글 쓰기    

 

 

4. 오로, 한게임 등 모든 사이트에서, 캡처도구(PC) 사용으로 질문글 쓰기 

- 1~12까지 대부분 버튼클릭입니다.  


 

타이젬은 기보 제공 기능이 있어 위의 1항/2항으로 쉽게 질문도 작성이 가능하며, 오로/한게임 등 모든 사이트에서는 3항/4항으로(타이젬도 이 방법으로 해도 좋습니다) 질문도를 작성합니다.   

복잡하지 않게 그냥 실전 바둑판을 사진 찍으시거나 사진 없이 글만으로 질문해주셔도 좋습니다.   

 

 

질문에 빠르게 답신드리겠습니다. 누구나 글쓰기와 코멘트가 가능하오니 많은 참여로 본 코너를 풍성하게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참조. 캡처도구가 처음이신 경우 사용팁입니다 (상세 내용은 "캡처도구"를 인터넷검색 바랍니다).

 

 


  

2
Comments
2024-01-01 01:15:11

이 코너에 개인적인 바둑 질문해도 되는건가요? 궁금한게 있는데 게시물들이 전부 관리자분이 작성하신 거라 질문해도 되는지 주저되서 먼저 여쭙습니다.

WR
2024-01-01 01:23:07

네, 바둑 관련 질문은 바둑Q&A 코너 이곳에 해주시면 됩니다. 원래 많은 질문과 답변을 위주로 이 코너를 준비했으나 질문이 많지 않아 제가 하루 4예제를 질문, 답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게재된 바둑내용(본 코너와 다른 코너의 내용들 포함)에 대한 질문은 그 게재기사 밑에 코멘트로 질문해 주시면 좋습니다. 

 

질문 미리 감사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