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단등극

소목 한칸걸침 기본정석 손빼기, AI정석- 바둑맘TV

 
  86
2022-04-13 20:29:33

https://youtu.be/M3-vpwoDIgs 

 

권효진 프로7단은 한국여자바둑리그 감독이며 유튜브방송 바둑맘TV"로 기존에 알려진 수들과 인공지능 신수들과의 많은 비교 분석을 바둑인들에게 전해 주고 있습니다6단등극을 위해 맞춤선정된 격조 높은 동영상으로 이해를 돕고 향후의 복습을 위하여 일부 내용을 아래 발췌하였습니다. 동영상을 보셔야만 자세한 내용을 이해하실 수 있으니 꼭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장면도) 좌상귀에서 소목 한 칸 걸침에서 흑1 이었을 때 백이 좌상귀에서 한 칸(6의3 자리) 뛰는 정석을 외면하고 백2 좌변으로 협공했습니다. 흑은 좌상귀를 어떻게 처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과거의 손빼기정석1) 흑3 붙이는 것이 과거의 대표적인 손빼기 정석이었으나 흑13 이음까지 백이 약간 좋습니다. 다음 백14 흑15까지 진행되어 백이 아주 약간 앞서는 형세입니다.

 

 과거의 손빼기정석2) 흑3 붙임에 백4 젖혔을 때 흑5 강력한 이단젖힘하는 수도 있지만 이하 흑13 끊음까지 대단히 어려운 싸움이 되며 백이 아주 약간 앞서는 형세입니다.

 

 과거의 손빼기정석3) 위의 과거 손빼기정석1도나 2도보다는 본도 흑3 날일자가 더 간단하고 더 좋으며 백4 날일자로 달릴 때 흑5 우상귀를 굳혀 백이 극미하게 우세한 흑백 팽팽한 형세입니다.

 

 AI추천수) AI는 흑3 두 칸 협공을 추천하며 이는 최신의 AI추천수입니다. 백4 날일자행마가 좋은 응수이며 흑5 한 칸 뜀이 또한 좋은 수이며 백6 흑7 요처를 차지하여 흑이 극미하게 앞서는 형세입니다. 

 

 AI추천수) 흑3 두 칸 협공 백4 날일자행마에 흑5 밀어갈 수도 있으며 이하 흑19까지(다음 백A 흑B) 흑백 팽팽한 형세입니다. 

 

 AI추천수-참고도1) 흑3 두 칸 협공에 백4 날일자로 벗으려 하는 것은 잘못으로 흑5(6 자리 위) 건너 붙여 이하 흑11까지 흑이 크게 앞섭니다.

 

 AI추천수-참고도2) 흑3 두 칸 협공에 백4 마늘모로 탈출하려는 것도 좋지 않으며 흑5 날일자 봉쇄가 제격입니다. 백6, 8로 뚫고 나오면 이하 흑11까지 흑이 꽤 앞서는 형세입니다.

 

 AI추천수- 참고도3) 참고도2에서 백6 대신 본도 백6 좌변을 한 칸 뛰어 지키면 이하 흑19까지 흑이 약간 앞서는 형세입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