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단등극

주위 배석에 따른 삼삼침입 정석의 변화 (AI)

 
  104
2023-04-24 08:44:43

 

 장면도1) 4/14일 정유진(흑, 승) vs 김은지(백)의 대국입니다. 우상귀 화점 삼삼침입 정석에서 백1 젖힌 장면입니다. 이 배석에서는 다음 흑은 흑A, 흑B 중 어느 응수가 좋을까요?

 

 해설, AI추천) 장면도 흑A, 흑B 모두 정석 응수지만, 좌상귀 백세력을 삭감 겸 우상귀 흑세력 확장을 위해 흑2 뻗음이 좋습니다. 백3 한 번 밀고 흑4 뻗을 때(백3을 생략하면 흑에게 그곳을 선수로 막히므로 절대 손빼면 안되고, 흑4 생략하면 백에게 그곳을 젖힘 당하므로 절대 손빼면 안됩니다) 다음 백은 우하귀를 걸치면 백이 아주 조금 앞서는 형세입니다.

 

 참고도) 흑2(9 자리) 젖히는 것은 이 배석에서는 좋지 않으며 백3 막고 흑4 끊고 이하 흑14까지 정석이지만 이 배석에서는 백이 해설도보다 약간 더 좋습니다.

 

 

 

 장면도2) 장면도1과 같은 대국입니다. 우하귀에서 흑1 젖힌 장면으로 정석입니다. 백은 백A, 백B 어느 응수가 좋을까요? 

 

 해설, AI추천) 장면도 백A, 백B 모두 정석 응수지만 이 배석에서는 백2 단수치고 백4 호구치는 게 우상귀 흑세력을 견제하는 측면에서 좋습니다. 흑5 젖히고 이하 흑9까지 흑백 팽팽합니다.

 

 참고도) 백2 젖혀 막는 것도 정석이지만 흑3 끊고 이하 흑13까지 정석 진행 후 백14 삭감하고 다음 좌상귀를 흑A 끊음으로 전개되는데 이 결과는 흑이 약간 우세합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