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단등극

슈사쿠의 마늘모를 급습하는 AI수법- 바둑맘TV

 
  90
2022-08-23 17:31:52

https://youtu.be/YkNVhHuERc8

 

권효진 프로7단은 유튜브방송 바둑맘TV"로 많은 인공지능 신수들과 실전에서 많이 나오는 모양의 변화들에 대한 인공지능 분석을 좋은 기획과 함께 날카롭고 상세하게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6단등극을 위해 맞춤선정된 격조 높은 동영상으로 이해를 돕고 향후의 복습을 위하여 일부 내용을 아래 발췌하였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자세한 내용을 이해하실 수 있으니 꼭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장면도) 우하귀 흑소목에 백이 날일자걸치고 흑이 간명하게 마늘모(5의 4자리)로 응수할 수 있는데 이 마늘모를 슈사쿠의 마늘모라고 합니다. 이어서 백이 2칸 벌리고(8의 3자리) 흑이 손을 뺐을 때 백1 흑의 호구자리를 급습하는 것이 AI의 신 추천수라고 합니다(과거에는 백1의 2칸 왼쪽에 둔 다음 백1 자리에 다가섬).

 

 

 해설) 백1 급습에 흑2 밀어오면 백3 젖히는 것이 백1에 이은 호착이며 흑4 끊으면 백5, 7 단수치고 이어 선수를 잡아 백9 굳히면 백이 약간 좋은 형세입니다.

 

 참고도) 백1 급습에 흑2 씌우는 것도 좋은 행마이며 백3 막을 때 흑4 급소에 협공할 때 백돌 한 점을 버리고 백5 협공이 좋으며 흑6 한 칸 뛰어 안정할 때 백7 굳히고 흑8 급소에 오면 이것도 백이 약간 앞서는 형세입니다. 흑6 한 칸 뛰어 지킨 수로는 흑A 중앙을 막아 두텁게 둘 수도 있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