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급탈출

12급탈출 코너 이용안내

 
2
  1289
Updated at 2023-06-18 11:47:54

12급탈출 코너에서는 기본적인 행마, 사활, 끝내기 수법들을 알아봅니다. 이들 바둑수법들을 잘 알고 활용하는가에 따라 이득과 손실, 삶과 죽음을 가르게 됩니다. 


이 코너를 읽어보시고 인터넷 사이트에서 대국을 즐겨 보십시오. 공식이나 비법을 알게 된 것과 같이 자신감이 듬과 동시에 실전에의 적용이 쉽지는 않다는 것을 경험하실 것입니다. 인터넷 사이트에는 수 백판, 수 천판의 대국경험을 가진 18급, 17급, 16급, 15급 분들이 많이 계시므로 이 분들과의 대국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둑능력은 공부한 지식 데이터와 대국을 통한 실전활용 능력의 합입니다. 당장은 수많은 대국을 통한 실전활용 능력의 힘을 따라가기는 힘들지만 12급, 6급까지 공부하시면 그 때부터는 대국을 통해서만 배우는 실전활용 능력만으로는 공부한 지식 데이터를 따라올 수는 없습니다. 1급, 3단으로 가면 그 실력 차이는 크게 벌어질 수밖에는 없습니다. 


바둑은 생각의 힘을 키우는 게임입니다. 생각의 힘의 근원은 바둑지식 데이터와 실전활용 능력에서 비롯되는 수읽기 능력에서 나옵니다. 행마, 사활, 끝내기 바둑공부는 수읽기 능력을 키우는 것이며, 특히 사활문제풀이는 수읽기 능력을 크게 향상시켜줍니다.


 

공부하면서 해결되지 않은 궁금점은 12급탈출 코너의 각 예제에 코멘트로 질문해 주시거나, 또는 바둑Q&A 코너에서 질문해 주셔도 좋습니다. 바둑Q&A 코너 이용안내에 질문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회원님의 많은 질문과 코멘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