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급돌파

6급돌파 코너 이용안내

 
2
  586
Updated at 2020-08-05 18:33:03

행마, 사활, 끝내기에서의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수순들을 바둑수법이라고 합니다. 바둑수법들을 잘 알고 활용하는가에 따라 이득과 손실, 삶과 죽음을 가르게 됩니다. 바둑수법들은 인간이 수백 년간 발견하고 발전시켜온 최고의 행마, 사활, 끝내기 수순들입니다.  


바둑수법은 요즘 AI가 변화를 주고 있는 포석이나 정석과는 달리, 시대를 초월해 거의 변화가 없는 행마, 사활, 끝내기 기본 기술들입니다. 구구단이나 영어문법을 익히는 것과 같이 바둑의 기초를 튼튼히 하여 수와 수순의 묘미와 패턴을 깨우치고 질적 실력향상을 이끌며, 재미있고 효율적이고 품격 있는 바둑을 즐기실 수 있게 합니다.


이제 어느 정도 바둑사이트에서 대국하는 것이 익숙해지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제 생각하는 힘인 수읽기 능력을 더욱 키울 수 있도록 빠른 시간 안에 6급돌파 공부재료를 독파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국을 하시면서 바둑Q&A 코너에서 많은 질문도 하시고 1급도전의 문으로 향하시기 바랍니다.


6급돌파 코너는 다음 두 개의 카테고리로 이루어집니다.

맞춤 제작된 행마, 사활, 끝내기 필수 기본수법 예제와 해설의 6급기본, 

큐레이션(맞춤선정)된 유튜브동영상 행마, 사활, 끝내기 강의와 요약정리의 6급연습. 


공부하면서 해결되지 않은 궁금점은 6급돌파 코너의 각 예제에 코멘트로 질문해 주시거나, 또는 바둑Q&A 코너에서 질문해 주셔도 좋습니다. 바둑Q&A 코너 이용안내에 질문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회원님의 많은 질문과 코멘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